청송군선거관리위원회(사무과장 김장열)는 28일 진보초등학교 학생회장단 선거를 온라인투표를 이용하여 실시했다.
진보초등학교 학생회장단 선거는 학생 개인 스마트폰과 현장 PC를 이용하여 모든 투표절차가 진행되며, 투표방식은 개인별 스마트폰으로 전송되는 문자 내 URL을 통하여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개표결과도 투표가 종료된 후 개인별 스마트폰으로 전송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청송군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온라인투표를 통하여 스마트폰 사용이 일상화된 생활 속에서, 미래 유권자가 될 학생들에게 보다 선진화된 투표시스템을 경험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투표는 기존의 종이투표 방식과 달리 온라인(PC, 스마트폰 등)을 통하여 투표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별도의 투표장소가 필요 없고 시간에 구애됨이 없이 편리하게 투표를 실시할 수 있어, 향후 각종 민간선거에서 활용하는 경우 원거리에 거주하는 회원들이 생업에 지장을 받지 않고 투표할 수 있는 등 민간선거 분야에 있어서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선관위는 미래유권자인 학생을 대상으로 올바른 후보자 선택의 중요성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고, 역대 선거사진전도 함께 개최하는 등 체험을 통한 생생한 현장교육으로 학생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