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를 나누어 드립니다"
"나무를 나누어 드립니다"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5.03.30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주시, 제70회 식목일을 맞아

영주시(시장 장욱현)는 남부지방산림청 영주국유림관리소, 영주시임업후계자와 함께 오는 3월 31일 오전 10시 서천둔치에서 제70회 식목일을 맞이하여 시민이 함께하는 나무심기 분위기 조성을 위하여「나무 나누어 주기」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내 집과 주변에 직접 나무를 심고 가꾸는 일의 중요성에 대한 시민의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자산홍과 산수유 등 10여종 18,000본을 1인당 5~6본씩 선착순으로 나누어 줄 예정이며, 더불어 산불위험에 대한 경각심 고취를 위한 산불예방 홍보도 함께 전개한다.

“저탄소 녹색성장의 원동력은 나무심기”라는 주제로 지구 온난화 방지를 위한 탄소 흡수원 확보와 녹색공간 조성 등 지구 환경개선의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생활권 주변 나무심기로 숲과 나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 확산의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수종을 선택하여 시민들에게 무료로 나누어 줄 계획이다.

한편 영주시산림조합에서는 나무를 심고자 하는 시민들에게 나무심기 정보를 제공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묘목을 공급하기 위한 “나무시장”을 오는 4월 10일까지 운영하며, 주요 수종으로는 주목, 영산홍, 호두나무 등 조경수와 유실수 등을 전시 판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