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는 4월 7일 제232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위원선임(11명)을 의결한 후 오후1시 제1차 특별위원회 회의를 열어 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였다.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은 8대 도의회 전반기 기획위원장을 맡은 바 있는 예천출신의 이현준 위원, 부위원장에는 안동출신의 정경구 위원이 선임되었다. 이날 선임과정에서 소속위원들은 경상북도 도청이전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도청이전예정지 출신위원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맡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각각 한 명씩 추천하여 만장일치로 의결되었다.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이현준 위원장은 선임 후 "300만 도민의 숙원사업인 도청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기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선임된데 대하여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며, 본 특별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도청이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는데 최대한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1. 주 문 지방자치법 제56조 및 동법 시행령 제56조, 경상북도위원회 조례 제7조의 규정에 의거 「도청이전 지원 특별위원회」를 설치한다.
2. 제안이유 ◦ 경북발전의 백년대계인 도청이전사업이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추진되기 위해서는 의회를 비롯한 전 도민의 성원과 적극적인 지원이 있어야 할 때임
◦ 따라서 도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차원에서 지원체계를 마련하는 한편, 집행부와 공조체제를 구축하여 중앙정부의 지원에 대해서 정치적 가교역할을 담당하고자 「도청이전 지원 특별위원회」를 설치 운영코자 함
3. 내 용 ◦ 도청이전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 수는 11명으로 구성하며, 경상북도의회위원회조례 제9조에 의거 의장 추천으로 한다. ◦ 위원의 활동 기간은 구성일로 부터 2010년 6월30일까지로 한다. ◦ 도청이전 지원 특별위원회 보좌 전문위원은 기획경제전문위원 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