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위원 총 48표 가운데 27표 득표로 1순위로 당선
2월 4일 간접선거로 전환된 제7대 안동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선거에서 권태환 교수(회계학과. 58세)가 당선됐다.

이날 안동대학교 국제교류관에서 열린 안동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선거에서 권태환 교수는 총 48명의 총장임용추천위원이 참여해 투표한 가운데 27표를 획득해 1차 투표에서 과반수 이상을 득표함으로써 최종 임용후보자로 선출됐다.
이날 안동대학교 총장임용후보자선거는 학내 위원 36명(전임교원 29명, 직원 6명, 학생 1명)과 학외 위원 12명 등 모두 48명으로 총장임용 추천위원들의 투표로 결정됐다.
권태환 안동대 총장임용후보자는 “안동대학교는 앞으로 많은 도전과 여려운 길이 열려있다. 이 길에 안동대학교 모든 구성원들이 ‘교학대동’의 마음으로 함께 해 달라”면서 “지난 선거 과정에서 대학의 큰 발전을 제시 했는데, 이를 실천하는데 저의 모든 역량을 쏟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향후 안동대는 권태환 교수(1순위), 김태동 교수(2순위) 등 2명에 대해 연구윤리검증을 실시한 뒤 현 총장 임기 만료 60일 전인 내달 말까지 교육부에 보고할 예정이다.
한편, 이날 투표에서 기호1번 김태동 교수 12표, 기호2번 권태환 교수 27표, 기호3번 최성관 교수 9표를 득표했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