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구시장 '장난감도서관' 개관
안동구시장 '장난감도서관' 개관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5.01.30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이마트와 전통시장이 상생하는 협력사업

신세계이마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대사 탤런트 고두심 과 함께 한 희망장난감도서관 안동구시장관 개관식


신세계 이마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나눔대사 탤런트 고두심씨가 참석한 가운데 안동구시장상인회(회장 정훈용)와 안동시자원봉사센터(소장 정일교) 주관한 희망장난감 도서관 안동구시장관 개관식이 1월 29일 안동구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열렸다.

개관식에는 김광림 국회의원, 정창진 안동시 부시장,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세계이마트, 초록우산어린이재단, 전국상인연합회, 구시장 상인회원과 안동지역 어린이집 및 사회복지시설 관계자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희망장난감 도서관은 지난해 전통시장 시설 현대화사업으로 추진한 안동구시장 고객지원센터 2층에 장난감 대여실과 프로그램실, 자유놀이방, 수유실 등 시설물과 함께 아이들의 지능발달에 도움이 되는 소꿉놀이 등 장난감 300여점을 갖춰 놨다.

희망장난감도서관은 전통시장과 대형마트간의 상생협력 사업의 하나인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신세계이마트간 공감․동행사업으로 신세계 이마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의 2015년 첫 사업 기념관이며 전통시장에 들어서는 희망장난감 도서관으로 전국에서 두 번째이다. (1호 안양시 관양전통시장)

안동구시장내 희망장난감도서관 조성으로 부모와 함께 온 아이들은 전통시장에서 저렴한 가격에 장난감을 대여하고 놀이방에서 뛰어놀 수 있어 전통시장 내 신규 고객 유입 및 체류시간 연장을 통한 전통시장 매출증대 및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보인다.

안동구시장상인회장(회장 정훈용)은 "앞으로 안동구시장 고객지원센터를 고객을 위한 쉼터 제공과 문화공간 조성에 적극 앞장서 노력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