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사랑 듬뿍 나눠 드려요
건강과 사랑 듬뿍 나눠 드려요
  • 유길상 기자
  • 승인 2014.11.26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의료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함께하는 한마당 행사 개최

경북도는 25일 오후 2시 구미 금오산호텔에서 도내 보건․의료 자원봉사자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14년 우리마을건강파트너 자원봉사자 한마당행사’를 열었다.

우리마을건강파트너는 보건소에서 운영하는 보건․의료 자원봉사자로 치매검진, 금연, 절주, 우울증․자살․암 예방활동, 계절별 건강관리 등 지역주민에게 맞춤형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재 3,000여명이 지역사회 건강지킴이 활동을 해 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지역보건향상에 기여한 우수기관 3개소 및 자원봉사 유공자 21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특별강연, 시군 봉사활동 사례발표 등 다채롭게 진행됐으며, 경북도립국악단의 민요공연, 자원봉사자 활동 동영상 상영, 사진전시를 통한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됐다.

특히, 한 해 동안 지역주민에게 건강지킴이 역할을 해준 시군 자원봉사자의 사례발표를 통해 일선현장에서 경험하게 되는 봉사와 나눔을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고, 앞으로 사명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는 자리였다.

박의식 도 복지건강국장은“자원봉사는 세상을 아름답게 바꾸는 큰 힘을 가지고 있다”며,“앞으로도 건강하고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 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