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체감 경북발전 아이디어 공모'
'도민체감 경북발전 아이디어 공모'
  • 유길상
  • 승인 2014.02.27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민 제안정책 도정반영, 도민중심 민생도정 구현 위해

경북도는 3월 1일부터 4월 19일까지 50일간 도민이 원하는 정책을 발굴을 위해 ‘도지사에게 바란다! 도민체감 경북발전 아이디어’란 주제로 정책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경북도가 도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시책을 발굴해 비정상의 정상화 등 주요도정 추진을 위해 도민들의 폭넓은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한 것이다.

공모 주제는 △ 내가 도지사라면~ 민선6기 이런 정책 시행하겠다! △ 비정상의 정상화 방안~ 불합리한 행정규제 확 바꾸겠다! △ 문화융성, 창조경제시대~ 경북발전 이렇게 추진하겠다! 등으로 아이디어를 제안을 원하는 도민은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 도민제안방 또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창의성, 능률성, 경제성 등의 심사 심사를 거쳐 채택된 아이디어는 창안등급에 따라 도지사 표창과 부상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예정이다.

경북도는 지난 2013년 한해 각종 공모전 등을 통해 도민‧공무원으로부터 1,685건의 아이디어를 접수받아 분야별 시책에 반영하고, 희망시군을 대상으로‘제안컨설팅’을 실시해 쉽고 창의적인 제안문화 조성에 전력을 기울여 왔다.

그 결과, 안전행정부가 중앙부처와 지방자치단체 등 전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3년 국민‧공무원제안 활성화 평가’에서 광역자치단체 중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우병윤 경상북도 안전행정국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도민들이 원하는 정책이 무엇인지를 적극 발굴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경북발전의 정책을 만들겠다"면서 "앞으로도 도민을 위한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각계각층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도정에 반영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