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경상북도 유치
2014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경상북도 유치
  • 유길상
  • 승인 2014.02.25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포항에서 4일간 개최, 지역경제 활성화와 태권도 위상 제고

경상북도는 오는 8월 국기원에서 주최하는‘2014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금년 8월 포항에서 개최되는‘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는 50개국 이상 6천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품새, 격파, 호신술, 태권체조 등 12종목 59개 부문(주니어, 시니어, 마스터)에 참가 4일간 태권도의 다양하고 화려한 기량을 선보이며 열전을 펼칠 예정이다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는 세계태권도 본부이자 태권도의 본산인 국기원이 매년 주최하는 대회로 무예정신의 발현과 태권도 기술향상은 물론 전 세계 태권도인들의 화합과 단결을 도모하고자 지난 1992년 첫 대회를 연 후 세계 최고 권위와 전통을 자랑하는 태권도 기술의 종합경연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세계태권도한마당대회는 전문 선수들이 아닌 무예로써 태권도를 수련하고 있는 전 세계 태권도인의 축제의 장인 한편, 세계 태권도인들이 태권도의 종주국인 한국의 주요관광지를 방문함으로서 한국의 문화를 이해하고 한류 붐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상북도는‘2014 세계태권도한마당 대회’를 유치로 세계인이 공유하는 정신문화로서의 태권도 가치를 제고하고, 종주국 태권도 문화에 대한 우수성을 알리는 등 경북의 브랜드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