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봉사와 함께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 펼쳐
안동시의회 이숙희 의원(와룡,예안,도산,녹전)은 지난 23일 경상북도시군의회의장협의회 주관 ‘의정봉사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부위원장인 이 의원은 활발한 시정질문을 통해 집행부의 정책 개선과 대책 방안을 제시하는가 하면 시민의 소중한 혈세가 낭비되지 않고 적재적소에 쓰일 수 있도록 꼼꼼한 예산심사 및 행정사무감사로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특히 의원 역량 강화를 위한 끊임없는 자기계발에 노력할 뿐만 아니라 주민복리 증진을 위해 집행부가 추진하는 각종 사업현장을 직접 방문하여 사업 추진실태를 점검하는 등 발로 뛰는 의원, 주민들과 소통하는 봉사자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앞장서 왔으며 바쁜 의정활동에도 불구하고 연중 수시로 사회복지시설 방문, 농촌일손돕기 등 소외계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몸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처럼 의정봉사상은 다양한 봉사와 함께 창의적이고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지역발전과 주민의 복지증진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참신한 정책제안과 소통의 정치 실현으로 지방의회의 위상을 드높인 의원에게 주어지는 명예로운 상이다.
이 의원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대단히 영광스럽다”며 “더 열심히 하라는 뜻으로 알고 민의를 받들어 겸손하게 선후배 동료의원들과 함께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동인으로 자부심을 느낌니다 ,진심으로 추카 추카 드림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