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기업 적극 지원할 것"
"사회적경제 기업 적극 지원할 것"
  • 유길상
  • 승인 2014.01.2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시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 보고회 가져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21일 안동시청에서 『2013년 사회적경제활성화 지원사업』보고회를 가졌다.

안동시는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해 전문기관인 커뮤니티와 경제에 의뢰해 사회적경제 아카데미 등 자체적으로 지원 사업을 펴 왔다. 그 결과 현재 사회적기업 23개소, 마을기업 6개소 협동조합 9개소 등 38곳으로 도내 포항시 다음으로 많은 기업들이 활약하며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또한, 안동시는 개별적 사회적 마을기업의 유통채널 확보와 대중 소비매장의 입점을 용이하도록 해 안정적 정착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난해 9월 전국적 유통망을 가진 홈플러스(주)안동점 4층내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제품판매, 홍보관을 개점하여 운영중이다. 공공기관도 사회적 기업 제품을 우선적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권장하는 등 사회적 기업이 지속 가능한 자립경영 토대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지난해는 안동시가 일자리창출 분야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고 경상북도 사회적경제 우수성공사례발굴대회에서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얻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회적경제 활성화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사회적경제 기업발굴 및 육성을 위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