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월12일 실시한 제13대 북안동농협조합장 보궐선거에서 권영구 후보가 당선됐다. 강병도 후보가 764표에 그친 반면 권 당선자는 1.301표를 획득해 큰 표 차이로 승리했다. 권 당선자는 북후면과 녹전면 조합원들로부터 모두 큰 표 차이로 득표했다. 당선수여식에서 북안동농협의 발전방향과 업무방침에 대해 권영구 당선자의 소감을 들었다.
- 당선을 축하한다. 농협 직원으로 40년 근무 하고 얼마 전 사표를 던지고 치열한 선거를 치룬 소감을 먼저 부탁한다.
강병도 후보에게 그간의 노고에 수고하셨다는 인사를 먼저 전한다. 한 달 여 동안 열심히 다니느라 정신이 없었다. 40년 동안 경험했던 농협 실무자로서 선거 홍보물을 통해 출마소견을 알리기에 시간이 부족했다. 조합원들과의 만남이 사실 많이 부족했다. 지지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선거기간 제시했던 공약사항을 차근차근 이행 하도록 하겠다.
- 중요공약 사업과 북안동농협의 현안 경영방침을 무엇으로 생각하는지
최우선 경영방침을 절약경영으로 가려고 한다. 오랜 농협 실무경험을 토대로 북안동농협의 발전에 기여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농협의 사업 중 고정적, 장기적 투자사업에 대해 면밀한 검토를 실시해 적절한 경영 대책 방안을 조속히 강구하겠다. 경제사업에 대한 손익 분기점을 검토해서 경영수익 최고점 사업으로 변화 될 때까지 노력하겠다. 투명경영을 통해 절약경영, 책임경영에 최선을 다한다면 절약경영 표본 농협으로 발전시켜 낼 수 있을 것이다.
주요 공약사업인 유통판매망 확대 개척, 조합원 생산 농산물 직거래 장터 개설 및 활성화, 산약가공공장 증설 및 신제품개발, 경제사업 주기적 시장조사 및 거래처 확보, 농협의 사회복지 사업실시 조합원 노후 생활 보장 기반 조성, 귀농, 귀촌, 다문화 가정에 대한 영농 교육 및 농촌 공동체 건설을 실천해 나가겠다. 아울러 부족한 저온창고 시설 확충과 정부지원 예산확보에 노력하겠다.
- 조합원들과 지역 사회에 전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개인적으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다 북안동농협에는 노년층 조합원이 많다, 조합 창설의 주역이며 주인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노년층 조합원을 위해 농협 자체 내에 사회복지개념 사업을 접목 시켜보겠다. 또한 믿음과 신뢰할 수 있는 조합으로, 조합원들의 단결과 화합에 전력을 다하겠다. 합리적 농협경영과 투명한 운영공개 홍보 활동에도 주력하겠다. 모든 조합원들의 깊은 관심과 충고의 말씀을 부탁드린다.
40년 동안 농협직원으로 일하며 사리사욕을 버리고 일했다. 이 점은 자부하고 싶다, 이 점을 평가해 표심으로 지지해주신 조합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사회복지개념 도입 북안동농협 건설, 절약경영 하는 북안동농협 조합 건설에 매진할 것이다. 조합경영의 투명성 공정성, 객관성을 반듯이 실천하는 조합장으로, 조합원들의 목소리를 귀 기울이는 조합장으로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