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한농연울진군연합회와 농업기술센터가 지난 20일 농업경영인회관에서 친환경 농·수특산물 홍보 및 판매장을 개장했다.
이날 개장식에는 김용수 군수를 비롯한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회의장 및 의원, 관내 기관단체장, 농업관련 기관단체 관계관, 농업경영인회원, 친환경농산물 생산단체 회원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 홍보·판매장은 지난해 7월 내부시설공사를 완료하고 일부 친환경농산물을 판매하여 오던 중 ‘2009울진세계친환경농업엑스포’를 계기로 새롭게 단장하여 판매품목을 늘리고 농업경영인 회원들이 생산한 지역특화작목 중심으로 전시·판매하게 되어 울진의 친환경농산물 홍보 및 판매는 물론 한농연 울진군연합회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경영인회 이영모 회장은 인사말에서 “비록 작은 규모이지만 농업경영인회 전국 조직을 활용하여 내실있게 운영할 계획”이라며,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로 소득증대는 물론 조직 활성화에 기여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으며,
김용수 울진군수는 격려사에서 “친환경농산물의 생산은 물론 가공과 판매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면서, “유기농 김치공장설립도 이와 같은 의미에서 농업인의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믿는다”고 격려했다.
이번에 개장한 판매장은 농업경영인회관 1층에 56㎡(17평)의 규모로 설치되었으며, 친환경농산물 생산자단체 회원의 가공품을 비롯하여 품목별 연구회에서 생산한 신선 농산물 40여 품목이 전시되고, 전국의 농업경영인 조직망을 활용하여 택배 및 인터넷 판매도 추진할 계획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