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교육지원청, 학교폭력 및 Wee센터 홍보용 리플렛 배포

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날로 심각해지는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예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자 “소중한 사람, 폭력 없는 행복안동교육”이라는 주제로 리플렛 2만 5천여 장을 제작·배포했다.
이는 소중하지 않은 사람은 없기 때문에 가해자, 피해자 모두 우리들이 돌봐야 하는 학생들이라는 의도를 담고 있다. 또한 현재 만연하고 있는 학교폭력 및 자살을 예방하기 위한 안동교육의 굳은 실천의지라고도 볼 수 있다. 이 리플렛은 관내 모든 초·중·고교 학생들과 교사, 학부모들이 볼 수 있도록 각 학교에 배포하고 있다.
리플렛에서 학생들은 학교폭력 가해 및 피해의 징후를 보고 현재상태를 파악해 볼 수 있으며 학교폭력신고절차에 대해 알 수 있다. 또한 학부모들을 위한 밥상머리 교육의 중요성을 싣고 있다. 마지막으로 이와 관련하여 상담 및 치료가 필요하다면 안동교육지원청 Wee센터로 방문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학생 모두가 피해자가 될 수도 가해자가 될 수도 있다는 가정 하에 학생과 가정 모두에게 정서적인 지지와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제작된 이 리플렛은 일선 학교를 통해 4월 1일부터 학생들에게 배부되고 있다. 또한 개별적으로 필요한 단체나 기관은 Wee센터로 연락하면 되며 관련기관에도 배포하여 학교폭력에 대한 예방 홍보를 대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안동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리플렛 배부를 계기로 학교 폭력 예방 및 근절을 위한 상담 및 교육, 생활지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