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B, 지역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개척한다.
GIB, 지역 바이오산업의 미래를 개척한다.
  • 유길상
  • 승인 2012.08.28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바이오산업 발전을 위한 2013년 수행 신규사업 14건 발굴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GIB)에서는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2013년도 수행 신규사업 14건」을 발굴·발표 했다.
연구원에서 발굴한 2013년도 대형 국책사업인 『국가 백신클러스터 조성사업』과 『경북 Bio-City 클러스터 조성사업』은 조속한 사업예산확보를 위해 이미 중앙정부와 지자체의 연계협력 방안을 모색 중이다.
한미 FTA 체결 등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분야를 위해서는『기능성 쌀 생산을 위한 소재 발굴 및 상용화 지원사업』, 『건강기능식품개별인증형 개발사업』 등 4개 신규과제를 발굴하여 진행할 계획이다.
이밖에도 현재 지역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백신산업 활성화를 위해『천연자원을 이용한 암 백신 개발사업』과 지역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지역 우수인재의 역외유출 방지를 위한 일자리 창출 사업, 기업의 마케팅과 기술지원 사업 등을 지원할 수 있는 지역특화사업 등을 기획하여 수행할 계획으로 사업추진을 위해 소관부서와 협의 중이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석현하 원장은 "이번 2013년도 신규 사업 14개 과제수행을 위해 연구원에서는 적극적 예산 확보 및 사업 조기 확정을 위해 매진하겠으며, 매년 유망 신규 사업 발굴을 통하여 지역의 바이오산업 발전에 앞장서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