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glish speech contest'를 통한 영어 말하기 능력 신장

안동송현초등학교(교장 박규영)는 6월28일 3,4,5,6 학년을 대상으로 2012학년도 ‘교내 영어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미래의 주역인 초등학생들에게 국제 공용어인 영어의 말하기 능력 향상과 영어에 대한 흥미를 향상시키고자,‘English speech contest’가 열렸다.
학급별로 1차 예선을 거쳐 선정된 총 17명의 학생들이 평소 갈고 닦은 영어실력을 유감없이 이날 보여주어 심사위원은 물론 강당을 가득 채운 관객들이 대회 시작부터 끝까지 그 시선을 거둘 줄을 몰랐다.
3, 4학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동화책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다양한 소도구를 활용하여 동화를 극적으로 표현하였고, 5, 6학년은 자신이 좋아하는 이야기는 물론 시사와 관련한 주제를 선택하여 자신의 생각을 영어로 논리 정연하게 풀어나가기도 했다.
참가자 학생 모두가 꾸준한 연습과 노력으로 참가하지 못한 다른 학생들에게 영어 발표에 필요한 멋진 동작을 사용해서 많은 사람들 앞에서 영어를 잘 발표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멋진 무대가 됐다.
우수한 성적을 받은 두 학생들은 학교를 대표해서 2학기에 안동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는 영어 발표력 경시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여름 방학동안 열심히 연습을 해서 좋은 결과를 이룰 것이라고 수상 학생들은 다짐했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