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중장기 발전 3대 프로젝트 발굴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은 지역 바이오산업의 지속 가능하고 획기적인 발전을 이끌 수 있는 3대 중장기 과제를 발굴해 내년부터 역점적으로 추진한다.
중점 과제는 △천연자원을 이용한 암 백신 개발 △바이오에너지 생산 원천 기술 개발 △FTA 대응 건강기능 식품 개별 인증형 제품개발 등 3개 분야로 향후 20년 바이오산업 패러다임을 반영한 것이다.

천연물 자원을 이용한 암 백신 개발의 경우 내년부터 6년간 식물성 기름과 버섯 추출 다당류를 선별해 면역 활성 물질 목록을 만들고 이를 이용한 동물 임상실험을 거쳐 암 예방 및 치료 백신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바이오에너지 생산 원천 기술 개발사업은 2023년 까지 석유 등 고갈 되는 화석에너지를 대체할 수 있는 바이오에너지 생산 기술을 실용화 수준으로 개발 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다.
이와 함께 경북지역의 풍부한 농․임산물을 활용해 세계 각국과의 FTA에 대응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건강 기능식품 인증 제품을 개발하고 관련 기술 민간 이전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연구원은 이같은 과제 수행을 위해 담당 연구원들이 전문성을 최대한 발휘 할 수 있도록 성과 지원제를 적용하는 한편 지자체와 민간 기업, 연구소 등과도 긴밀히 협력할 방침이다.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 석현하 원장은 “이번 중장기 사업 과제는 연구원의 역량 증대는 물론 국내 바이오산업 발전에도 기여 할 것”이라며 내실 있는 추진 의지를 밝혔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