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 나눔 이제는 컴퓨터로...
사랑 나눔 이제는 컴퓨터로...
  • 유길상
  • 승인 2012.04.2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주시, 사랑의 PC보내기 운동 전개

상주시는 정보화 소외계층의 정보접근기회를 확대하여 계층간, 지역간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 기반을 확충하기 위한 사랑의 PC보내기 운동을 12월말까지 시행한다.

사랑의 PC보내기 운동(펜티엄D급 이상)은 개인 및 기관으로부터 중고PC를 기증받아 생활보호대상자, 소년소녀가장, 장애인, 사회복지시설, 저소득층에 무상 보급하는 사업으로 2002년부터 현재까지 1400여대를 보급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올해에도 도와 협조체제를 유지하여 시청중고 PC 및 개인․기관으로부터 기증받아 사용하기 편하게 업그레이드한 후 보급하고 있으며, 금년에는 100여대 보급을 목표로 하고 있다.

상주시는 사랑의 PC보내기 운동을 통하여 PC보급률을 향상시켜 정보소외계층 등 모든 시민이 쉽게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고, 중고PC를 재활용함으로서 저탄소 녹색성장에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한편 시청 정보화교육장과 읍면동 주민정보이용실에서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컴퓨터기초, 인터넷활용, 한글, 엑셀 등 실생활에 필요한 정보화교육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사랑의 PC 신청은 시청 공보감사담당관실 또는 읍면동에서 직접 접수하거나 시청 홈페이지(www.sangju.go.kr)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하여 팩스(537-6059)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