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림 의원, 9일 새누리당 공천 확정 후 긴급 기자간담회 가져
김광림 의원이 9일 오후 5시 안동 지역 새누리당 공천자로 확정된 직후 당북동 지역구 사무실에서 긴급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김 의원은 “이번 새누리당 공천은 안동시민들께서 주셨다. 전국 최고의 지지와 믿음, 성원을 보내주신 안동시민 덕분에 음해와 비방, 흑색선전을 이겨낼 수 있었다”면서 “오로지 안동시민들만 믿고 의지하며 여기까지 올 수 있었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상대 후보의 집요하고, 반복적인 음해와 흑색선전에도 맞대응 하지 않았으며, 제기되었던 의혹은 당에서 모든 것이 터무니없는 음해로 확인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공천 확정이 다소 늦은 이유에 대해 김 의원은 “당이 상대 후보가 제기했던 여러 의혹들에 대해 확인하는데 다소 시간이 필요했다. 그 과정에서 의혹이 제기되었던 지역 현지인들의 의견까지 수렴하면서 사실이 아님을 확인했다”면서 “철저한 검증을 거쳐 깨끗하게 공천을 받았다. 특히 새누리당 여의도연구소에서 실시한 2번의 여론조사에서 전국 최고 수준의 지지를 받았던 만큼 안동시민들이 지켜준 여론조사의 득이 컸다”고 강조했다.

상대 후보의 끈질긴 의혹제기가 지속적으로 진행될 것에 대한 물음에 김 의원은 “가급적 대응하지 않겠다. 모든 의혹들은 선거가 끝나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것으로 믿는다. 이번 선거는 깨끗한 선거, 공정한 선거, 진정성이 담긴 선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장에는 다수의 안동시의원 및 지지자들이 참석해 김 의원의 새누리당 공천 확정을 축하했다.
<기자회견 전문>
안동시민들께서 공천을 주셨습니다.
안동경제 살리기, 반드시 완성하겠습니다.
안동시민 여러분, 감사합니다.
시민 여러분들께서 김광림에게 새누리당 안동시 국회의원 공천을 주셨습니다.
전국 최고의 지지와 믿음, 성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음해와 비방, 흑색선전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상대후보측이 온갖 방법으로 저에 대해 제기했던 문제는 당에서, 모든 것이 터무니없는 음해임을 확인했으며, 무엇보다도 시민 여러분께서 저의 결백함을 확인해 주셨습니다.
저는 상대 후보의 말할 수 없이 집요하고, 반복적이며 지속적인 음해와 흑색선전에도 맞대응 하지 않고 오로지 시민들만 믿고 의지하며 여기까지 왔습니다.
시민들께서 주신 견고한 지지와 믿음을 바탕으로 끝까지 최선을 다해 안동경제 살리기 사업들을 완성하겠습니다.
모든 정책을 세우고 실천하는데 있어 오로지, 안동의 번영과, 안동시민의 행복, 서민과 농민의 살림살이를 최우선에 놓겠습니다.
저에게도 공천헌금과 비자금 등 상대후보에 대한 온갖 제보가 들어왔지만 선거를 혼탁하게 하지 말라는 시민들께서 주신 당부에 따라 안동시민 여러분의 한결같은 신뢰만 믿고
최대한 자제하고 대응하지 않았습니다.
자신의 정치적 목적을 위해 사람관계를 황폐화 시키고, 개인 김광림과 안동시민의 명예를 훼손하고 안동의 이미지를 실추시키는 일이 두 번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시민들께서 막아주시기 바랍니다.
한국정신문화의 수도라고 자부하는 안동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되풀이 되어서는 안 될 것이며, 음해와 비방, 흑색선전에 직․간접적으로 가담한 이들은 스스로 부끄러운 기록을 모두 남긴 만큼 자기성찰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음해와 비방에도 흔들림 없는 지지를 보내주신 안동시민 여러분!
저급한 정치공작 앞에서 중심을 잡아주신 언론인 여러분!
저는 이번 총선이 끝나더라도 시민들이 함께 웃을 수 있기를 소망합니다.
함께해주시고 도와주시기를 간청 드립니다.
더욱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12년 3월 9일
새누리당 안동시 국회의원 공천자 김광림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