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림 의원, 공약이행 우수의원 선정
김광림 의원이 법률소비자연맹(김대인 대표) 의정감시평가단이 평가한 ‘18대 국회 공약이행 우수의원’에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법률소비자연맹이 제18대 현역 국회의원 중 사퇴 등으로 의원직을 상실한 의원과 비례대표를 제외한 220명의 지역구 의원을 대상으로 했으며, 대구・경북 전체 27명 국회의원 가운데 경북에서는 김광림 의원과 김성조 의원(구미甲)이, 대구에서는 이명규(북구甲)・서상기(북구乙) 의원 등 모두 4명이 선정됐다.
평가방법은 2008년 18대 총선당시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공약에 대해 각 의원별 홈페이지와 의정보고서 그리고 언론에 보도된 내용을 중심으로 평가단이 공약이행률을 확인한 다음, 각 의원실의 의견수렴 등 사실관계를 확인하는 순으로 이루어졌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우수의원 선정 결과를 발표하면서 “민주주의의 꽃이 선거라면 공약은 선거의 꽃이라 할 수 있다”고 공약이행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38명의 공약이행 우수의원들이 다가오는 19대 국회에 입성해 국가발전을 견인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데 평가의 목적이 있다”는 점을 밝혔다.
김광림 의원은 “안동경제살리기의 기초를 마련하는 공약들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는 점을 잘 봐주신 것 같다”고 말하고 “다가올 4.11 총선에서 안동경제살리기를 완성할 수 있는 공약을 시민들에게 말씀드리고, 반드시 실행 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상식은 2월 27(월) 오후 6시 30분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개최한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