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긴급 제설작업실시
안동시 긴급 제설작업실시
  • 권기상
  • 승인 2012.02.01 11:24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및 유관기관 2천여 명 제설작업 투입

안동시는 지난 2004년 3월 이후 1월 31일 내린 최고 폭설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고 상습결빙 지역과 취약지역에 대한 교통흐름을 원활히 하기 위해 선제적으로 24시간 상황근무체제를 운영하면서 시청공무원 및 유관기관 2천여 명을 긴급 투입해 합동제설작업을 실시했다.

특히 안동시청 공무원의 경우 본청 전 직원이 담당 읍면동별로 2월 1일 오전 7시까지 경사지도로, 간선도로, 인도, 응달부분 등 취약지역에 투입돼 읍면동장의 지시를 받아 제설작업에 참여했다.

시내 지역은 시청공무원들이, 읍면지역은 자율방재단에서 초동제설작업을 실시했으며 특히 읍면지역에서는 농민들이 트랙터 등을 동원해 제설작업에 협조해 교통소통에 큰 보탬이 됐다.

시는 내 집 앞 내 골목은 내가 제설한다는 시민의식으로 제설작업에 동참해 줄 것은 물론 자가용 이용시 안전운행이 가능하도록 스노체인 등 월동 장비를 갖춰 줄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코미디 2012-02-01 15:28:25
안동시청 주차장에서 제설작업.. 넘 했다. 어제 저녁 6시30분 안동MBC길 양쪽으로 시내버스 2대 제설이 안되어서 차량운행 정지. 많은 시민들 걸어서 가고... 예천통로 제설작업하지 않아 많은 사람들 도로가에 주차하고 퇴근하고... 시내 오르막길 제설작업 하지 않아 많은 시민들 고생하고.. 어제 저녁에 제설작업 광경 보신분 계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