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안동시지부와 유리의료재단 경북외국인다문화지원센터 공동
농협 안동시지부와 유리의료재단 경북외국인다문화지원센터는 11월 25일 오전 10시 부터 오후 2시까지 농협중앙회 안동시지부 뒷 마당에서 나눔의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11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가졌다.
2011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는 저소득주민, 결혼이민자, 사회복지시설 등 생활이 어려운 지역주민들에게 따뜻한 정성이 가득 담긴 김장김치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편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는 안동시 여성지도자 안동시장부인 및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장부인 등 들과 (사)농가주부들의모임 안동시연합회 회원 등 총50여명의 자원봉사자가 행사에 함께 참여했다.
이 날 자원봉사자들의 1톤(100박스/10kg)의 김장김치는 김치나눔 행사에 동참한 결혼이민자 베트남 출신 네티강(풍천면)씨를 비롯한 12명과 안동시 관내 6개의 사회복지시설 및 취약계층 20여 세대에 전달됐다.
또한 농협중앙회 안동시지부는 "사랑의 김장김치 담그기 행사가 어려운 이웃에게는 농촌생활에 활력을 불어넣고 결혼이민여성에게는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히고,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사)농가주부모임 안동시연합회(회장 손영화) 및 고향주부모임 (회장 권영숙) 등 농협관련 단체와 연계하여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