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30일까지 인플루엔자 접종 꼭 받으세요'
'11월30일까지 인플루엔자 접종 꼭 받으세요'
  • 유경상 기자
  • 승인 2011.10.25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생활과 개인위생 준수해 미리 예방 당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당부
인플루엔자 접종으로 건강수명 연장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인플루엔자(유행성독감)주의를 당부하고 있다. 시에 따르면 우선 예방접종 대상자 2만8천명을 대상으로 지난 10월 11일부터 10월 24까지 동별로 접종일정을 실시해 약 2만7천여명을 접종해 전체 대상자의 약95% 정도가 접종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러나 사정상 지정된 일정에 예방접종을 받지 못한 우선 접종대상자를 위해 11월 30일까지 예방접종을 재실시 할 예정이다. 우선접종 외의 만성 폐․심장․간장질환자나 당뇨, 면역저하자 등 권장 대상자는 가까운 의료기관을 이용하여 유료접종을 받을 것을 당부하고 있다.

우선예방접종 대상자는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인, 복지시설 수용자, 국가유공자, 다문화가족, 닭․오리사육 농가 종사자 등이다. 접종을 못 받은 우선예방접종 대상자는 빠른 시일 내에 주민등록증과 경로우대증, 장애인 수첩 등 무료 대상자임을 확인 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특히 기온하강으로 인한 환절기 인플루엔자 예방을 위하여 손을 자주 씻고,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는 것을 피하며, 재채기나 기침을 할 경우엔 휴지로 입․코를 가리고 하길 권유하고 있다. 몸이 피곤하지 않도록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등 평소 건강 생활을 통해서 면역을 높이는 등 개인위생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