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형진 안동대 총장 취임
정형진 안동대 총장 취임
  • 경북인
  • 승인 2011.06.16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6대 총장 취임식 솔뫼문화관에서 개최

 

정형진 안동대학교 제6대 총장 취임식이 6월 16일 오전 11시 30분 대학 내 솔뫼문화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중앙과 지역 주요 인사를 비롯해 전국 대학교 총장, 관내 주요 기관장, 교직원 및 학생 등 1천 여 명이 참석했다.

새로 취임한 정형진 총장은 취임식에서 앞으로 4년의 재임기간 동안 ‘미래를 향한 큰 대학‘이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안동대 발전을 위한 다섯 가지 경영의 핵심전략을 제시했다.

핵심전략에는 학부교육의 선진화, 산·학·관·연 연계 강화를 통해 취업에 강한 대학, 도청소재지 국립대학교로서의 위상 확립, 지역사회에 먼저 다가가는 대학, 대학 구성원의 자긍심 고취 등이다.

특히, 정 총장은 “내적으로는 학부교육 선진화 선도대학 지원 사업’을 유치하고 외적으로는 경북도청 이전, 경북 북부권의 대기업 유치, 안동-서울 복선화전철 추진 등 대규모 사업들이 속속 진행되고 있으며 대학 안팎의 급속한 변화가 우리 대학의 역사적 발전의 계기가 될 것“ 이라며 ”대학 구성원 모두가 혼연일체 되어 지역사회와 함께 발전하는 ‘미래를 향한 큰 대학’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정형진 총장은 안동고와 충북대를 졸업하고 경북대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아 1988년 안동대 자연과학대학 생명자원과학부에 부임한 뒤 기획연구처장, 지방대학혁신역량강화사업단 농업&생물융합형사업팀장, 평생교육원장, 농업개발원장 등을 역임했다.

또한, 학외 경력으로는 한국인삼연초연구소 연구원, 경북 인삼특화작목 산학연협력단 특화작목기술전문위원, 경북 농업 FTA 대책특별위원회 R&D 분과위원 등을 맡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