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 위촉 및 친환경농업육성 5개년 계획수립

안동시(시장 권영세)에서는 '안동시 친환경농업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가 지난 1월 11일 제정됨에 따라 6월 7일 시장실에서 친환경농업육성위원회 위원 13명을 위촉하고 출범회의를 가졌다.
회의는 친환경농업육성사업을 효율적으로 관리·운영하기 위해 친환경농업 기술도입 및 홍보, 친환경농산물 품질인증 확대, 소비증진과 유통활성화를 통한 친환경농산물 판로확대를 도모코자 개최됐다.
위원회는 부시장을 위원장으로 시의원, 대학교수, 유관기관단체장, 친환경농업관련 민간단체 대표, 소비자단체 대표, 소속직원 등으로 구성하여 친환경농업육성계획에 관한 주요사항 등을 심의한다.
시청 소회의실에서 친환경농업육성위원회 위원장(부시장) 주재로 급변하는 국내외 시장 상황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지속적으로 지역농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안동시 친환경농업육성 방안 마련을 위한 친환경농업육성 5개년 계획수립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안동시 친환경농업육성 5개년 계획수립을 용역 받은 한국재정경제연구원으로부터 계획수립 배경 및 주요내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참석한 위원들로부터 여러 의견을 수렴했다.
한편 위원회 관계자는 "안동농업이 새로운 친환경농업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마련하고 청정안동, 행복안동으로 육성발전시켜 농업의 일대 획기적인 친환경농산물 생산으로 농가 소득증대에 크게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