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축제의 역사와 재미 한눈에
14년 축제의 역사와 재미 한눈에
  • 경북인
  • 승인 2011.05.0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 개관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4년의 역사와 재미있는 세계의 탈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이 5월 2일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관람서비스를 제공한다.

탈춤공원에 위치한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은 총 8개의 공간 구성을 통해 실제의 탈춤을 추는 모습을 캐릭터화하여 세계의 탈춤영상을 보여주고, 한국의 탈춤은 화면을 통해 직접 체험해보고 이를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 탈과 세계의 탈 및 창작탈 100여점을 전시하여 탈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1997년부터 시작하여 14년간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역사와 역동적인 탈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제영상존(Zone), 세계 각국의 탈들을 직접 골라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1층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나만의 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과 안동지역의 우수한 관광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문화상품샵이 위치하고 있다.

탈을 보고, 탈놀이를 체험하고, 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탈과 관련된 모든 체험이 가능한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은 설날, 추석을 제외하고는 연중 관람이 가능한 상설전시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