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전 행정력 집중
청송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 전 행정력 집중
  • 편집부
  • 승인 2021.04.19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7일 기준 청송군 백신 접종률 41.4%
공직자·자원봉사자, 민·관 한마음으로 코로나 극복 노력

청송군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센터'가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접종센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정성을 다하고 있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지난 415일부터 시작된 75세 이상 어르신들의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원활히 진행되도록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청송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하여 봉사활동을 펼치는 자원봉사자들과 협력하여 민·관이 한마음으로 코로나 극복에 노력하고 있다.

청송군의 어르신 백신접종은 4. 15.~ 9. 30.까지 보건의료원 주차장에 설치된 '청송군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다.

우선, 군에서는 마을별로 전세버스를 운행하여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신속하게 접종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공무원들이 일선 현장의 안내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군내 농·축협, 청송군여성단체협의회 등 다수의 기관·단체에서 매일 8~10명의 봉사자들이 예방접종센터 입구 안내, 어르신 부축, 손소독, 질서유지 등의 봉사활동을 펼치며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한편 417일 기준 청송군의 백신 접종률은 41.4%, 이는 경북도내에서 상당히 높은 수치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코로나19 극복은 백신 접종률을 최대한 끌어올려 집단면역을 형성하는 것"이라며"접종에 응해 주신 주민들과 군민의 안전을 위해 누구보다 먼저 앞장서서 현장봉사에 참여해주신 공무원과 자원봉사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