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청이전 결정 2주년 행사 열려
경북도청이전 결정 2주년 행사 열려
  • 경북인
  • 승인 2010.06.07 09:4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저녁7시 시민회관에선 가수 이선희 콘서트

 

▲검무산에서 바라본 신도청 이전 예정지

경북미래천년 도읍지 결정 2주년(2010. 6. 8)을 맞아 안동시에서는 사진전과 음악회 등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시는 도청유치와 이전을 위해 애쓴 각계 각층의 시민들에게 도청이전의 자부심을 북돋우고 위로하는 즐거운 시간을 마련했다.

6월 7일부터 13일까지 안동시청시민회관 저시실에서 개최되는 사진전은 도청이전지의 사라져가는 아름다운 풍경과 삶의 모습을 빛의 예술을 통해 영원히 간직하고자 전국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여 접수한 350여점 중 엄선한 55점을 전시한다.

그리고 사진 작품집을 발간하여 세월이 흐른 뒤에도 도청이전지 주민들의 후손들이 두고두고 소중하게 간직하고 펴 볼 수 있는 소중한 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6월 8일 오후 7시에는 안동시민회관 대공연장에서 기념 음악회를 개최하여 주민들에게 도청이전의 감격적인 결정 순간을 다시 재연함으로써 공연 참석자들이 경북도청 소재지 시민으로서 자긍심을 고취하는 매우 뜻깊은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공연에는 대중가수인 이선희의 열정적인 공연과 안동시립합창단, 지역 관악합주단 에너지코 빅밴드, 지역가수 이미숙 등이 무대를 즐겁게 빛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향지킴이 2011-12-01 21:06:10
고향지킴이에서 감사원에 국민감사 청구을 했는데 언제쯤 결과가 나오는지 .....
저번에 국민권익위원회에서는 약 2달간 가지고 있다가 판정을 보류 한다는 각하 결정을 했었는데 이번에 제대로 판결이 나올지 정말로 궁금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