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차 톡톡
청송군, 전국 규모 체육대회 유치 ‘지역경제 활성화’ 견인차 톡톡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11.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 주말 생활체육탁구대회 및 아이스엑스리그 개최

청송군(군수 윤경희)에 각종 전국규모의 스포츠대회가 이어지며 지역경제 활성화에 견인차 역활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오는 주말 대한탁구협회 주최, 경북탁구협회 주관, 전국 생활체육탁구 동호인들의 큰잔치인 25회 대한탁구협회장기 생활체육탁구대회가 청송국민체육센터에서 1116~17, 2일간 펼쳐진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생활체육 탁구 고수들이 청송에 총 집결해 각축을 벌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전국의 내로라하는 생활체육 탁구동호인과 가족 등 1,000여명이 참여하며 경기장에서는 선수들 간 치열한 경쟁과 탁구의 묘미와 진수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은 천혜의 자연과 태고적 신비를 간직한 산소카페 청송군에서 이번 대회를 개최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며, 대회기간 내내 뜨거운 열기와 환호가 경기장에 가득하기를 기대한다 밝혔다.

16일에는 청송얼음골 월드컵 경기장에서 청송군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청송아이스엑스리그’ 5차전 왕중왕전이 펼쳐진다.

청송아이스엑스리그는 남녀일반부 난이도경기가 진행되는데 지난 3 1차 대회를 시작으로 5, 7, 9, 11월까지 5차대회 성적을 합산하여 2019 리그챔피언을 가리게 되며, 5차전 경기가 끝나면 리그챔피언 시상식이 이어진다.

또한 같은 장소에서 1130일 대한산악연맹이 주관하는 전국드라이툴링 국가대표 1차선발전과 2020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선수권대회(2020.1.4.~5)를 통해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에 출전할 국가대표도 선발할 예정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연중 전국 및 도 단위의 축구, 탁구, 검도, 배드민턴 등 다양한 스포츠 대회를 유치·개최하고 있다.”, “많은 스포츠 관계자들이 지역을 방문함으로써 산소카페 청송군의 향기와 자연이 만든 명품 청송사과 홍보와 함께 청송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길 희망 한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