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업무협약 체결
영주시,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업무협약 체결
  • 경북인
  • 승인 2010.03.25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백산국립공원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 박차

영주시는 3월 23일 전국 기초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 저탄소 녹색성장과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협약은 소백산국립공원에 대한 생태관광자원 개발 및 관광프로그램 공동 운영, 정보교류, 공동책자 발간 등 상호 협력에 관한 것으로 관광객 유치를 통하여 지역소득증대, 탐방객 고객만족도 제고 등 시너지 효과를 창출하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는 지난 2월 12일 경북도의 국립공원관리공단 생태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체결에 대한 후속 조치로 이번 MOU를 체결하게 됐다.

시와 소백산국립공원사무소는 앞으로 생태관광 인프라 확충,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주요 관광자원과 연계한 생태관광 상품 개발 및 공동홍보마케팅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편 국립공원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소백산자락 길은 문화부의 문화생태탐방로로 선정되어 지난 2009년부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2012년까지 연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영주시문화관광과 김제선 과장은 “국립공원과 연계한 관광인프라 확충과 다양한 상품개발을 통하여 윈-윈(win-win)협력체계 구축으로 관광객 유치 증가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생태관광 활성화를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 정부시책을 선도하여 생태관광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