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풍천풍서초등학교, 꿈과 희망이 가득한 도청 체험 다녀왔어요!
안동풍천풍서초등학교, 꿈과 희망이 가득한 도청 체험 다녀왔어요!
  • 김용준 기자
  • 승인 2019.04.29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동풍천풍서초등학교(교장 홍성중) 4학년 학생 160명은 429()부터 51()까지 3일간 경상북도청의 이모저모를 체험하기 위하여 인근에 있는 도청 나들이를 실시한다.

이번 체험학습은 도내 초등학교 4학년생을 대상으로 4학년 사회 교육과정과 연계하여 초등학생 1일 체험 학습의 장을 운영하여 도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학생들에게 자긍심을 고취하고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자 경상북도청에서 운영하는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경상북도의회를 방문하여 본회의장 견학 및 의사진행 체험을 하였고 본관 전시물 관람 및 청사 설명을 듣고 119 이동 안전체험차량 체험을 통한 지진대피훈련을 하였다. 또한 경상북도 홍보 영상을 살펴보고 우리의 땅 독도, 도청에서 하는 일에 대해 설명을 들었으며 도청 기념품도 전달받고 기념사진도 함께 찍었다.

활동에 참여한 학생들은 친구들과 함께 우리 지역의 행정의 중심지를 방문하게 되어 더욱 좋았다고 했으며 직접 경험해보고 경상북도에 대해서 더욱 잘 알게 되었다고 소감을 말하였다.

풍천풍서초 홍성중 교장은 "다채로운 이번 체험학습을 통해 경상북도의 행정의 중심지를 이해하고 경북도민으로서 자긍심을 높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앞으로 우리 학생들이 바르게 자라서 지역 주민들의 생활에 도움이 되는 큰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뜻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