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사과축제 대단원의 막올라
문경 사과축제 대단원의 막올라
  • 경북인
  • 승인 2009.10.12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미 가득! 감동 가득! 즐거운 문경으로

▲관광객들을 맞이하고 있는 사과부스들

자연속에 머물고 싶은 문경, 깨끗하고 아름다움을 그대로 간직한 문경에서 '사랑해요!! 함께해요!! ' 문경사과라는 주제로 2009 문경사과축제가 지난 9일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대단원의 막이 올랐다.

2009 문경사과축제는 문경새재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영강생활체육공원에서 오후 6시 30분부터 약10,000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모인 가운데 인기가수인 태진아, 견미리, 임수정 등 국내 유명가수 16팀이 출연하여 축하공연이 이어졌다.

▲행사장의 사과조형물

문경사과축제 관계자는“지난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들은 약 11만명 정도로 추산되며 사과를 비롯한 특산물 판매액이 4억 5천만원 정도가 판매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관광객들의 전화 문의가 쇄도하고 있어 작년에 이어 성공적인 축제가 될 것 같다“라고 했다.

문경사과축제는 10월 9일부터 11월 8일까지 31일간 열리는데 각종 사과전시관, 체험관, 전통 저잣거리 조성, 민속생활용품 전시 등과 사과학술세미나, 사과축제장의 장면들을 재미나게 표현을 담아내는 전국사과사진촬영대회 등 함께 즐길 수 있는 이벤트에서 더 나아가 사과축제의 묘미를 더욱 살려 수준 높은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문경사과축제추진위원회씨는 "이번 사과축제를 통하여 문경사과가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고 많은 관광객들에게 잊을 수 없는 맛이야! 라는 감탄사가 울려 퍼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