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청소년 미디어캠프」안동서 열린다!
「2009년 청소년 미디어캠프」안동서 열린다!
  • 경북인
  • 승인 2009.08.07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7일부터 2박 3일간 안동시 일원에서 개최!

전국에 있는 지역영상미디어센터 연합 주최로 열리는 ‘2009년 청소년 미디어캠프’ 행사가 8월 7일부터 9일까지 2박 3일간 안동시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미디어·영상분야의 잠재인력을 조기에 발굴하고 현장학습 프로그램을 통한 폭 넓은 영상문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안동, 주안(인천), 대구, 김해 등 4개 지역영상미디어센터가 주최하고, 안동대학교 후원으로 안동시 일원에서 미디어와 영상을 통한 소통과 교류의 장이 될 전망이다.

이번 캠프는 각 지역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중·고교생 80여명과 행사관계자 등 총 100여명이 참여하며,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8월 7일 안동대학교에서의 입소식을 시작으로 영상문화 미디어 체험과 영상제작 교육, 직접 촬영한 영상물의 제작·편집, 작품 발표회, 품평회 등으로 2박 3일 동안 다양하게 진행되고, 행사기간 중 안동 하회마을과 전통문화콘텐츠박물관등 문화 유적지도 방문할 예정이다.

지난 2007년 제주도에서 첫 미디어캠프를 개최하여 미디어·영상을 통한 청소년들의 건전한 여가 선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한 청소년 미디어캠프는 향후 중국?일본의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국제미디어 캠프로 확장, 국제적 감각의 교류와 더욱 다양한 미디어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규모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