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만들기 상설공방에서 자신만의 탈을 만들어 보세요.
(재)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에서는 대한민국 대표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를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즐길 수 있고, 나만의 탈 가지기 운동을 전개하기 위해 탈만들기 상설공방을 운영한다.
조직위원회에서는 탈만들기에 대한 일반 시민들의 거리감을 해소시키고 흥미유발과 친밀감을 갖도록 하며 탈 제작에 직접 참여함으로 인해서 축제에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종이죽탈, 신문지를 활용한 종이탈, 석고붕대를 활용한 석고탈, 박을 활용한 탈 등 다양한 방법과 소재로 자신만의 탈을 만들 수 있다. 탈만들기가 어렵다고 생각하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탈만들기 전문강사들이 지원되어 고민 없이 자신만의 탈을 만들 수 있다.
평일(화, 목)과 주말(토, 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상시 운영되며 신청이 있을 경우에는 매일 운영도 가능하다. 참가비는 1,000원(재료비) 선이며, 장소는 탈춤공원내 안동축제관광조직위원회 서편 1층 건물 주차장 옆 “허도령탈공방”에서 운영된다.
자신의 탈을 만들어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기간에는 퍼레이드와 1만명이 함께 하는 대동난장, 창작탈퍼포먼스, 댄스경연대회에도 함께 참가하게 된다.
오는 4일 14시에 탈공방 개소식을 가지고 본격적인 탈만들기 상설공방 운영을 시작한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