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문화예술인 지도자 팸투어 진행
안동시 문화예술인 지도자 팸투어 진행
  • 경북인
  • 승인 2009.06.2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술인과 함께 떠나는 문화여행

안동시에서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문화예술인을 초청하여 안동의 전통문화와 유교문화적 정서를 소개하고 문화컨텐츠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에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 활동중인 음악, 무용, 미술계통의 예능계 지도자로 구성되며, 서울대 미술대학 총동문회장이며 이화여대 명예교수인 화가 김봉구씨를 비롯하여 수원대 미술대학 교수 장부남, 판소리 적벽가 이수자 박정봉씨 등 예술분야의 40여명의 교수, 강사, 연출가 등이 참여하게 된다.

이들은 전통문화컨텐츠박물관, 하회마을(부용대), 유교문화박물관, 영호루 등 문화유적지를 관람하고 안동간고등어, 찜닭 등 전통음식체험을 통해 안동을 소재로 한 창작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특히 부용대, 영호루 등에서 안동만이 가지고 있는 문화를 직접 경험해 보고 안동의 매력을 느낄수 있는 전경 스케치를 그리도록하여 창작활동에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교육캠프나 스케치 장소로 뿐만 아니라 전국에서 가장 많은 고택과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살아 숨쉬는 안동이 예술인들의 입소문을 통해 전해져 보다 많은 외래관광객들이 찾아 들 수 있도록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할 예정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