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도청유치 1주년 기념 등반대회 개최
안동시 도청유치 1주년 기념 등반대회 개최
  • 경북인뉴스
  • 승인 2009.06.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7일 일요일 풍천 문학산에서

안동시는 도청유치 지역으로 결정된지 1주년을 기념하여 그동안 새롭게 단장한 등산로 문학산(해발 331m)을 오르는『도청유치 1주년 기념 문학산(검무산) 등반대회』를 오는 주말 6월 7일 일요일 풍천 문학산에서 개최한다.

안동시생활체육협의회가 주최하고 국민생활체육안동시등산연합회(회장 최성종)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북도청 안동ㆍ예천 이전 확정 감동을 재현하고 시민 화합과 경북 미래천년 도읍지 건설 발판을 마련하고자 문학산을 오르게 된다.

등반에는 안동지역 시민, 등산 동호인, 기관ㆍ단체 임직원 등 7백 여명이 참가하여 녹음이 짙은 산의 정취를 마음껏 누리고 경북도청 이전확정 감동을 살릴 예정이다.

등산연합회에서는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중식을 지참하고 간소 복장으로 풍서초등학교에 집결 오전 10시 부터 자유산행을 실시하고, 단체의 경우 등산용 단체깃발이 있으면 배낭에 꽂아 활용하기를 권장하고 있다.

이번 등반대회 참가자는 풍서초등학교를 출발하여 우측 정산(해발 289m)를 거쳐 문학산(해발 331m)을 오르는 코스로 정상에서 도청이전 확정지를 조망하고 각자 준비해온 점심식사를 마친 후 풍서초등학교로 하산하게 된다.

한편 시에서는 "시민 화합과 경북 미래천년 도읍지 건설 발판을 마련하고자 등반하는 이같은 생활체육대회가 성공적인 축제한마당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