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제18회 경북도민 문화한마당행사 개최
경북도, 제18회 경북도민 문화한마당행사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8.09.10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일반인 등 1,500여명 문화적 재능 마음껏 발휘

경북도는 지난 8일(토) 문경새재 야외공연장에서 새마을문고 회원을 비롯한 학생, 학부모 등 1,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8회 경북도민 문화 한마당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올해 18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도민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지역민들에게 문화 향유의 기회를 제공하고 도민화합과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들의 인성발달 및 교양 함양을 도모하기 위해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회장 김종철) 주최로 매년 개최하고 있다.

참가자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비즈팔찌, 클레이 거울, 페이스페인팅, 보석 십자수 만들기 등의 다양한 체험행사가 펼쳐졌으며, 난타공연, 퓨전국악, 작가와의 대화, 태권도 시범, 비보이 팀 공연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와 함께 독서문화 증진을 위한 캠페인도 펼쳤다.

경북도는 이날 출품된 작품들은 관련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별도 심사위원회를 통해 엄선 후 연말 새마을문고경상북도지부 주최 ‘대통령기 제38회 국민독서경진 경북예선대회’에서 부문별 장원과 최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이병월 경북도 새마을봉사과장은 “청소년들이 독서를 통해 지식과 정보 습득뿐만 아니라 간접경험을 축적하여 꿈을 키워나가고 우리나라 미래를 이끌어 갈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펼쳐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