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ㆍ초본 등 27종 발급, 건축물대장 등 23종 열람 가능
예천군에서는 각종 민원서류를 발급받기 위해 행정기관 여기저기를 힘들게 다닐 필요 없이 집ㆍ사무실 등에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전자민원 G4C서비스에 대한 홍보에 나섰다.
이 서비스는 인터넷을 이용한 서비스로서 인터넷 검색창에서 ‘전자민원’을 입력하거나 주소창에서 'www.g4c.go.kr' 또는http://www.egov.go.kr을 입력한 후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입하면 되고, 민원 발급 종류에 따라 금융 거래용이나 일반용으로 은행이나 우체국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된다.
전자민원 G4C에서 제공되고 있는 서비스는 법률에서 규정하고 있는 모든 민원에 대해 안내를 실시하고 주민등록등ㆍ초본 등 27종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건축물 대장 등 23종을 열람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인터넷을 이용해 민원서류를 발급 받으면 이동시간 및 교통비, 인건비 등 경제적 기회비용이 절감되고 특히, 가장 많이 이용하는 주민등록 등ㆍ초본 등 7종의 발급수수료는 방문발급 대비 무료이거나 50%이상 인하된 금액으로 발급받을 수 있다”면 서 “365일 24시간 제공되는 선진화된 정보 공유를 통해 인터넷 민원발급 서비스에 대해 군민들의 많은 가입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