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7 전국 뇌병변장애인 인권대회 개최
경북도, 2017 전국 뇌병변장애인 인권대회 개최
  • 편집부
  • 승인 2017.10.30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뇌병변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 및 인식개선
▲ 경북도, 2017 전국뇌병변장애인인권대회 개최

경북도는 30일(월) 경주 대명리조트에서 뇌병변장애인 및 가족, 자원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차별없는 좋은세상, 아름다운 사회구현(START!!! LOCAL, FREE, HARMONY)’ 이라는 주제로 ⌜2017년 전국 뇌병변장애인 인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경북협회(회장 김태욱)는 뇌병변장애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2012년 설립된 단체로서 뇌병변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해 애쓰신 분들을 격려하고 함께 교감을 나눌 수 있는 축제로 올해 7회째이다.

이번 대회는 신통방통 장애인 태권도 시범단 등 식전행사를 시작으로 개회선언, 국민의례, 초청내빈 소개와 장애인복지증진 유공자 14명(도지사, 경주시장 등)에 대한 표창수여와 인권교육 등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되었다.

김순진 경상북도 장애인복지과장은 "사람중심, 차별없는 세상이라는 도정목표 아래 어느 누구나 꿈과 희망을 펼칠 수 있는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 설 것"이라면서"2017년 전국뇌병변장애인 인권대회를 통해 서로 희망을 나누며 활력을 찾을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기대하며 앞으로 뇌병변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관심 증대와 인식개선을 위해 경북도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