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기능 강화 및 SNS와 댓글 연동 등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
봉화군(군수 박노욱)은 1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박노욱 군수를 비롯한 관계공무원이 참석한 가운데 ‘봉화군 홈페이지 개편사업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이번 보고회는 새로운 홈페이지의 마지막 점검을 위해 마련됐으며, 사업 추진경과 보고를 비롯해 홈페이지의 시연 및 주요 기능 소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에 개편된 홈페이지는 △검색기능 강화 △SNS(페이스북, 트위터 등) 댓글 연동 △대표홈페이지와 새올시스템 사용자 계정 연동(SSO 적용) △웹 접근성 및 호환성 개선 등 기존의 홈페이지와 차별화된 방문자 중심의 서비스를 목표로 구축했다.
‘행정‧공공기관 웹사이트 총량제‘ 시행지침에 따라 별도의 20개 웹사이트를 대표 홈페이지로 통합해 이용자들이 보다 안정적이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디스플레이 크기에 따라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최적화되는 기술인 반응형 웹을 적용해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 어떤 디바이스에서도 동일한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개발했다.
보고회에 참석한 박노욱 군수는 “홈페이지는 사이버 세상의 또 하나의 봉화인 만큼 철저한 관리로 이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봉화의 소식과 정보를 접하며, 봉화를 발전시켜 가는 활발한 정보교류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개편된 새로운 홈페이지는 최종 점검을 거쳐 오는 12월말부터는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경북in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