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생태놀이터에서 동심을 즐겨요
안동 생태놀이터에서 동심을 즐겨요
  • 편집부
  • 승인 2016.06.15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상·안기 어린이 생태놀이터 2개소 조성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올해 6월 용상 제2어린이공원과 안기 제2어린이공원 내 도시의 어린이들이 자연을 접하며 놀 수 있도록 ‘어린이 생태놀이터’를 새롭게 조성했다.

이 사업은 환경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국․도비를 포함해 총사업비 8억 원이 투입됐으며, 용상동 4주공아파트 앞 1,605㎡, 안기동 동아·수정아파트 사이 1,569㎡ 면적의 어린이공원을 대상으로 도심생활권 내 접근성이 용이하고 주민밀집도가 높은 아파트단지 주변에 조성됐다.

‘생태놀이터’란 도시의 어린이들이 부모와 함께 집 가까이에서 자연생태를 접할 수 있도록 흙, 물, 풀, 나무, 동식물 등 다양한 자연적 요소와 자연재료를 활용해 놀이와 생태체험학습 및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조성한 자연생태공간을 말한다.

이에 왕벚나무, 느티나무, 단풍, 수수꽃다리 등 계절성을 반영한 다양한 수목이 식재돼 푸르른 녹음을 제공하고 보행로는 통나무 경계와 흙 포장으로 자연적 요소를 도입했으며 어린이 놀이시설은 목재, 모래포장 등의 자연재료와 친환경성 소재를 이용했다.

이 사업으로 어린이들에게 자연을 주제로 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자연에 대한 자기 주도적 학습을 유도하고, 자연을 직접 보고 만지고 느끼게 하여 정서의 함양, 감수성과 창의성 발달을 도모하고, 어린이와 부모, 지역주민들이 모여 자연과의 친밀감, 정서적 안정감, 신체적 건강성을 되찾는 힐링, 휴식 및 생태커뮤니티 공간을 제공하는데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안동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자연 속에서 맘껏 뛰어놀 수 있고 지역주민들이 멀리가지 않아도 녹색 휴식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점차적으로 도심지 내 어린이 생태놀이터를 확충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