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예천군 ‘우수상’ 수상
2016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 예천군 ‘우수상’ 수상
  • 편집부
  • 승인 2016.03.31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 귀농인 생생 맞춤형 정보제공

예천군은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3일간 서울시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2016 성공귀농·행복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귀농상담 우수홍보관 운영으로 ‘우수상’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국민일보가 주최하고 농림축산식품부, 행정자치부, 산림청 후원으로 예천군을 비롯한 전국의 50여개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예천군은 귀농지원팀 3명, 귀농인회 7명으로 구성된 선배 귀농인이 상담에 적극 참여해 예비 귀농인들에게 생생한 맞춤형 정보제공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또한, 3일 동안 열린 이번 행사는 농업과 농촌생활, 귀농준비 과정, 귀농 후 받을 수 있는 각종 지원 사업 등에 대한 문의로 박람회 내내 부스가 붐볐다.

특히, 귀농인회 박덕근 회장을 비롯한 많은 회원들이 바쁜 농사일을 제쳐두고 귀농선배로 겪은 경험과 사례를 제공해 평소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강한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예천군 관계자는 “예천군은 귀농을 준비하는 분들이 귀농에 대한 두려움을 없애고 성공에 대한 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알찬 귀농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예비 귀농인들이 영농정착 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지원 사업을 계속 발굴해 나가 안정적인 정착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