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청시대 안동교육의 현실과 과제’ 정책토론 개최

(사)안동포럼 주최, 이영식 경북도의회 교육위원장 발표

2015-11-04     유경상 기자

사단법인 안동포럼(회장 이희재, 이하 안동포럼)이 11월 5일 오후2시 세계물포럼기념센터(안동댐) 대회의실에서 ‘신도청시대 안동교육의 현실과 과제’를 주제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안동포럼이 주최하고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박창한)이 후원하는 이번 정책토론회는 신도청시대 개막과 함께 당면한 현안 과제 중의 하나인 안동교육의 현재를 살펴보고 발전방향을 찾기 위한 토론회이다.

이번 정책토론회에는 이영식 경상북도의회 교육위원장의 주제발표, 좌장 권기창 교수(안동대학교 문화산업전문대학원), 토론자 김철호 장학관(경상북도교육청 중등장학담당), 김건수 회장(안동중등교장협의회, 길안중학교 교장), 권광택 의원(안동시의회 총무위원장), 임시현 회장(학교운영위원회 안동협의회), 김연자 회장(학부모회 안동협의회) 등이 토론한다.

안동은 과거 교육도시로서의 위상을 세웠었지만 현재의 안동교육은 학생 수 감소, 진학률 저하 등 교육도시로서의 안동의 이미지가 퇴화되고 있다는 진단이다. 신도청시대 명품교육도시 안동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서는 교육관련 기관뿐 만 아니라 지자체와 학부모를 비롯한 안동시민이 함께 준비하고 힘을 모아야 한다는 과제 공유를 기대하고 있다.

사단법인 안동포럼은 신도청시대를 맞이해 안동 발전을 위한 정책개발과 미래 가치 창조를 기치로 창립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