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위원장 이현준(예천) 부위원장 정경구(안동) 선임
도청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겠다
경북도의회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는 4월 7일 제232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위원선임(11명)을 의결한 후 오후1시 제1차 특별위원회 회의를 열어 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였다.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은 8대 도의회 전반기 기획위원장을 맡은 바 있는 예천출신의 이현준 위원, 부위원장에는 안동출신의 정경구 위원이 선임되었다. 이날 선임과정에서 소속위원들은 경상북도 도청이전사업이 원활히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도청이전예정지 출신위원이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맡는 것이 타당하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각각 한 명씩 추천하여 만장일치로 의결되었다.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이현준 위원장은 선임 후 "300만 도민의 숙원사업인 도청이전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하기위해 구성된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에 선임된데 대하여 무한한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며, 본 특별위원회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는 각오를 밝혔다. 특히 도청이전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을 위해 중앙정부의 지원을 이끌어내는데 최대한의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위원명단 : 정경구(안동), 김종천(영주), 권인찬(안동), 박노욱(봉화), 윤영식(예천), 조동만(영양), 박순열(청도), 백영학(김천), 고우현(문경), 이현준(예천), 장병익(군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