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의회 '경제살리기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

위원장 송필각(칠곡), 부위원장 장두욱(포항) 선임

2009-04-07     경북인뉴스

지역경제활성화를 위해 최대한의 지원 강조

경북도의회 경제살리기지원 특별위원회는 4월 7일 제232회 경상북도의회 임시회 제4차 본회의에서 도청이전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과 위원선임(7명)을 의결한 후 오후 1시 40분에 제1차 특별위원회 회의를 열어 특별위원회를 운영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임하였다.

경제살리기지원 특별위원회의 위원장은 8대 도의회 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맡은바 있는 칠곡 출신의 송필각 위원, 부위원장에는 포항출신의 장두욱 위원이 단독으로 추천되어 만장일치로 선임되었다.

경제살리기지원 특별위원회 송필각 위원장은 선임 후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한 지역경제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자 의회차원에서 구성된 특별위원회인만큼 도민의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또한 막중한 임무에 대해 책임감과 사명감을 느낀다고 밝혔다.

특히 대구경북 경제자유구역의 조속한 개발과 각종 투자유치가 원활히 이루어지도록 최대한 지원할 것이며, 위원회를 이끌어감에 있어 지역민과 각계각층의 고견들을 많이 듣고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는데 최대한의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였다.

[위원 : 황상조(경산), 김대호(구미), 송필각(칠곡), 김지수(성주), 박병훈(경주), 한혜련(영천), 장두욱(포항)]

경제살리기 지원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1. 주 문
지방자치법 제56조 및 동법 시행령 제56조, 경상북도위원회 조례 제7조의 규정에 의거 「경제살리기 지원 특별위원회」를 설치한다.

2. 제안이유
◦ 최근 국내외 경기침체로 인하여 지역경제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음
◦ 따라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는데 의회차원에서 체계적 지원 방안을 강구하고, 어려움을 극복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담당하고자 함.
◦ 또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조기에 실현될 수 있도록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의 조속한 개발과 각종 투자유치 및 경제지원이 원활하고 성공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하여「경제살리기 지원 특별위원회」를 설치 운영코자 함

3. 내 용
◦ 경제살리기 지원 특별위원회 위원 수는 7명으로 구성하며, 경상북도의회위원회조례 제9조에 의거 의장 추천으로 한다.
◦ 위원의 활동기간은 구성일로 부터 2010년 6월30일까지로 한다.
◦ 경제살리기 지원 특별위원회 보좌 전문위원은 기획경제전문위원 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