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자치위원이 앞장서는 산불예방
안동시 중구동 영남산 등산로 청소 및 산불예방 활동 실시
2014-04-08 유경상 기자
중구동주민자치위원회 등산로 정비 및 산불예방 홍보활동
중구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태규)가 8일 영남산 등산로를 중심으로 봄맞이 자연정화 활동 및 산불예방 홍보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자원봉사 활동에는 중구동 주민자치위원회원 등 30여명이 참석해 봄철 등산객이 많은 등산로 주변 환경정화 활동과 산불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산불예방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다.
행사는 주민자치위원회에서 주민자치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한 자리로 중구동주민센터의 협조를 받아 영남산 등산로 입구 등 주요 지점에 산불조심 현수막 5개소를 설치했다. 또 각 위원별 쓰레기봉투를 준비해 등산로 환경정비 활동을 병행, 지역 주민인 주민자치위원들이 직접 자연보호를 실천하고 산불예방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등산객들과의 공감을 높이고 주민 전달효과의 극대화를 꾀했다.
행사를 끝난 후, 중구동장(김창섭)은 지난 4월 1일 보궐위원으로 위촉된 3명의 주민자치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하며 중구동 주민자치 발전을 위하여 노력해 줄 것을 부탁하였다.
중구동주민자치위원장(이태규)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하는 봄철 행사로 주민자치 발전은 작은 실천에서부터 시작한다는 믿음을 가지고 지속적으로 봉사활동을 추진하여 나가겠으며, 새로 위촉된 위원들도 중구동 발전을 위하여 열심히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