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CEO 양성을 위한‘상주농업대학’신입생 모집

2014-01-28     유길상

상주시농업기술센터(소장 남대현)에서는 농업CEO 양성과 농업소득 향상과 경쟁력을 갖춘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상주농업대학 신입생을 오는 2월 1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상주농업대학 8기생은 일반농업학과 40명으로 교육기간은 3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화요일 4시간씩 총 40주 160시간으로 편성되며, 교육내용은 작물의 생리및 토양관리 등 과학영농의 기반이 되는 농업 기초이론은 물론 수도작, 밭작물, 주요과수 등의 재배기술을 다루게 되며, 또한 선진농업 경영체 견학 및 농업경영과 마케팅 교육도 병행하게 되어 농업 전분야에 대하여 기초및 전문분야 등 교육이 이루어진다.

응시자격은 상주시민으로 농사를 짓는 농업인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학력과 연령제한이 없고, 신입생 선발기준은 영농기반과 농업인조직체 경력, 면접시험을 통하여 각 항목별 점수를 집계하여 고득점 순으로 선발하게 된다. 특히 신입생 선발은 면접시험의 배점을 높여 교육에 대한 열의와 발전가능성 등에 관하여 엄정한 면접심사를 통해 정예 교육생을 선발할 계획이다.

원서교부는 농업기술센터 및 농업인상담소에서 교부하고 응시원서는 2월 12일까지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서 접수하며, 지원자 면접시험은 2월 17일 실시한다. 최종합격자 발표는 2월 21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sja.sangju.go.kr)에 공고하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남대현 상주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상주농업대학은 금년으로 8회를 맞이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배출한 7회 350여 졸업생들은 지역의 선도농업인으로 상주농업 발전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고 하면서 “앞으로 학사운영을 더욱 철저히 하여 우수한 농업인재를 배출하고 지역의 핵심 선도농업인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