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 종합자원봉사센터 도내 최우수센터 선정

2009-03-26     경북인뉴스

고령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유병길)는 도내 23개 자원봉사센터 운영의 전반적인 사항을 평가하여 우수센터를 선정하는 “경상북도 우수센터 평가”에서 최우수센터로 선정됐다.

처음 실시된 “경상북도 우수센터 평가”는 사회복지 뿐 아니라 사회 전반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자원봉사 활동 수요가 늘어나는 자원봉사 활동의 위상 강화와 더불어 자원봉사자와 수요처를 연결시키고 지역의 자원봉사를 이끄는 자원봉사 센터의 선의의 경쟁을 유도하기 위해 실시 되었다.

특히, 이번 평가는 각 시․군에서 제출한 1차 서면평가와 2차 실사단 파견, 점검 등 우수센터 선정 과정에 있어서도 객관성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 고령군종합자원봉사센터의 최우수센터 선정에 빛을 더하고 있으며 평가항목 중 지자체와 행정기관의 관심도, 자원봉사활동실적, 회계의 명확성 등 대내외적인 센터 운영 전반 사항에 대해서도 최고점을 받아 명실상부 도내 최우수센터로서의 위용을 뽐냈다.

한편, 고령군종합자원봉사센터 유병길 소장은 “고령군센터가 도내 최우수센터로 선정될 수 있었던 원동력은 아무런 대가없이 순수한 마음으로 자원봉사를 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의 덕” 이라고 말하며" 대가야체험축제가 끝난 후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금껏 함께 노력해 온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자원봉사자의 화합 한마당』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