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터사이클이 청송을 깨운다
2013 청송 국제 모터사이클 챔피언십 대회 개최
청송군은 오는 10월 27일 청송읍 송생리 사과축제장 강변 특설경기장과 청송읍 월외리 태행산 MTB코스에서 '2013 청송 국제 모터 사이클 챔피언십'를 개최한다.
이번대회는 모토크로스 경기와 앤듀로 경기를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그 어느 대회보다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대회이다.
모토크로스는 모터사이클 크로스컨트리 경기로 비포장 코스에서 스피드 주행과 점프기술로 실력을 겨루는 모터스포츠 경기이다. 가장 많은 체력과 순발력 그리고 테크닉을 요구하는 고난도 익스크림 스포츠이다. 앤듀로는 산악지대, 사막, 정글 등 험난한 코스에서 자신과의 끝없는 도전을 겨루는 중, 장거리 내구성 경기를 말한다.
또한 이번대회에는 일본, 필리핀, 태국, 몽골 등 총 4개국 선수 및 200여명의 국내선수들이 참가해 모토크로스 경기를 펼치는 등 아시아 회장 마끼(필리핀)외 임원이 참관하여 이번대회의 관심이 증폭 될 예정이다.
더불어 초청된 국제선수들은 각 자국 및 FIM 크로스경기 등 다수 출전 경험이 있는 선수들로써 상당한 경기실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들이기에 국내 선수들의 긴장감도 더할것이라 예상되며, 기존에 치렸던 국내경기보다는 한층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된다.
대회일정은 26일 모토크로스 연습주행 및 앤듀로 머신 및 안전장비류 검차등을 실시하며, 27일에는 본격적으로 오전에 선수브리핑 및 개회식후 모토크로스 경기와 앤듀로 등 2개 종목의 속도경기가 진행되며, 장비 전시 및 포토부스, ATV 무료 시승체험 등 부대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사)한국디지털사진가협회 주관「KMF회장배 청송주왕산 모터사이클경기 전국사진쵤영대회」가 함께 개최되어 전국의 사진작가 및 사진애호가들에게도 좋은 작품을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것이며, 어느 대회보다 많은 관광객이 청송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개최하고 있는 청송 아이스클라이밍 월드컵과 사계절 산악스포츠의 메카란 점을 널리 알리고 특산품과 관광지역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