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예술가다”

11개 지자체와 남이섬, 상상나라연합 창립 첫 행사

2013-06-10     권기상

대한민국상상엑스포 기념 창조상상특별공모전, 코엑스에 모인다

지방관광지의 혁신적인 콘텐츠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전국 12개 지자체 상상나라로 구성, 지난 4월 16일 창립한 사단법인 상상나라연합은 획기적인 창조관광 성공사례를 발굴하고자 대한민국상상엑스포 특별공모를 실시한다.

‘상상관광의 모든 것’을 보여주겠다는 대한민국 상상엑스포는 오는 8월 7일에서 11일까지 5일간 서울 코엑스 C홀에서 열리는 11개 지자체와 남이섬 등 12개가 3천평의 공간에서 펼치는 대규모 관광홍보 행사다.

특별공모전은 이 행사의 일환으로 창조상상부문(미니국가 아이디어, 손끝정성 생활공예품, 농특산물 포장디자인, Feel Korea 1분영상, 이색 발명품, 세라믹 장신구)공모전, 괴짜상상부문(자연산 관광기념품, 웃기는 생활용품, 어린이 자연놀이용품, 헝겊인형 재활용 작품, 공예미술 융합작품)공모전, 상상관광부문(상상나라 애국가, 상상나라 투어라인, 상상나라 홍보영상, 서울살이 가족동화, 강남스타일 일러스트, 역발상 성공
사례 프레젠테이션, 파라솔그림 일러스트, 즐거운 캠핑 아이디어, 모래 조형물 설계/디자인, 명승고적 미니어처, 내 고향 얘깃거리, 갈대 공예 생활용품, 엄마생각 불효막심 문예작품, 장난끼발명품 아이디어, 해뜨는 서해안 명품사진, 진도개 문화상품 디자인) 공모전으로 세 부문의 작품을 접수한다.

박근혜 정부의 화두인 창조경제 문화융성이 아직도 의미 찾기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가운데 이번 엑스포와 공모전이 갖는 의미는 크다. 관광으로 먹고사는, 지방관광의 새로운 지평을 열겠다는 포부다.

각 부문 대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 우수상과 지자체 단체장이 수여하는 상도 푸짐하다. 참가 자격은 대한민국 거주 내외국인이며 7월 10일부터 20일까지 작품을 접수한다. 우수작은 11개 지자체 순회전도 준비, 문화상품들은 앞으로 관광지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된다고. 또한 상상나라 회원국 조성 시 아이디어를 활용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사)상상나라연합 홈페이지 www.unirepublics.com을 참고하면 된다.

◎ 문의 : (사)상상나라연합 사무국 이영림 팀장 02)725-1212 / 735-1212
E.mail : 103@unirepublic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