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천연가스발전소, 안동지역 문화재 보존활동 시행
한국국학진흥원 장판각 LED조명교체 공익성 기부금 전달
2013-02-25 유길상
한국남부발전(주) 안동천연가스발전소(소장 박세현)는 안동지역 문화재 보존활동의 일환으로 2월 26일 16:00 한국국학진흥원(원장 김병일)에서 장판각 LED조명교체 공익성 기부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병일 한국국학진흥원 원장, 이상호 한국남부발전(주) 사장, 남호기 전력거래소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상호 한국남부발전(주) 사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은 우리 회사의 5대 경영방침으로 꼽을 만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으며, 특히 유네스코 세계기록문화유산 등재 신청을 앞둔 장판각을 대상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총 공사기간 2개월에 걸쳐 진행된 장판각 LED조명교체 사업은 조도의 향상으로 목판의 과학적 보존 및 연구 활동에 도움이 될 것이며, 전기 소모량 감소로 에너지 절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장판각 내부설비 개선을 통해 목판 소유자들이 안심하고 한국국학진흥원에 문화재를 위탁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국국학진흥원 장판각 LED조명교체 사업을 비롯하여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활동, 병산서원 LED조명시설 지원 등 안동지역 문화재의 보호와 보존활동을 실천하는 한국남부발전(주) 안동천연가스발전소는 앞으로도 발전소 주변지역(풍산읍, 풍천면)을 중심으로 이러한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며, 사회공헌 활동과 기업 메세나 활동의 결합을 통해 안동 지역문화유산을 알리는 데도 앞장서고 있다.